이번에는 여러가지 정보를 한번에 담아볼까 합니다.
우선, 2024 신한생명 무료운세와 관련된 내용인데요. 새해가 되면 그냥 재미로 올 한해 운은 어떻게 흘러갈지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게다가 매년 생년월일(훌수/짝수) 에 따라 검진이 가능합니다.
심층건강진단 지원사업은 일반 건강검진으로 명확하게 진단하기 어려운 뇌심혈관 질환에 대해 전국 55개 의료기관에서 특화된 검진을 통해 진단하고, 검진비용 80%와 건강상담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4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지원 대상은 산재보험에 가입한 사업장에서 근무하면서 고혈압 등 뇌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 요인이 있거나 야간작업 등으로 뇌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이 높은 노동자다. 경비원, 택시·버스기사, 택배·배달 종사자 등도 대상이다.
특히 2024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올해는 장시간 근로자도 추가로 지원 대상에 포함하며, 지원 인원은 지난해 1만5000명에서 2만명으로 확대한다.
건강검진은 전국 1천여개 병의원과 보건기관에서 받을 수 있다.
검진을 받은 저소득층 학교 밖 청소년이 치료가 필요할 경우 거주지역의 시·군·구청에서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을 신청하면 의료비 등을 지원받는다.
검진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가까운 꿈드림센터를 찾거나 꿈드림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고 하는군요.
2024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가 될 경우, 수백만원의 장려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기한 후, 근로장려금 신청을 할 때에는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제때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받을 수 있는 장려금 또한 10% 감액이 될 수 있다.
올해부터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1인 가구의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이 지난해보다 8만9800원 올라 매월 71만3100원씩 지급된다.
보건복지부는 이 같은 내용의 긴급복지 예산안을 11일 밝혔다.
긴급복지는 소득이 없어졌거나 질병으로 생계를 유지하기 어려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생계와 주거, 의료 등을 지원하는 제도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같이 긴급복지 지원을 늘리기 위해 지난해 3155억원에서 올해 3585억원으로 예산을 확대 편성했다”고 말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도 참고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