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에 대한 고찰

2024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에 대한 고찰

2024년 개별공시지가 조회에 대해 보다 상세히 알고 계셔야 합니다.


해외 부동산 투자 가운데 잠재적 부실 우려가 있는 규모가 이번 달 들어 2조 4,000억 원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이 오늘(22일) 공개한 지난해 9월 말 기준 관련 현황을 보면, 국내 금융회사가 단일 사업장에 투자한 금액 35조 8천억 원 가운데 6.46%인 2조 3,100억 원에서 기한이익상실, EOD 사유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게다가 2024년 공동주택공시가격 같은 경우에도 많은 부분을 따져봐야할 듯 합니다.


다만, 이후 3건의 EOD가 추가로 확인되면서 이번 달 기준으로 2조 4,600억 원으로 규모가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앞서 지난해 6월 기준 기한이익상실 규모가 1조 3,300억 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1.8배 넘게 불어난 수준입니다.


아파트실거래가조회 에대한 부분도 알아보셔야 추후 문제가 없겠


기한이익상실이란 선순위 채권자에 대한 이자나 원금 미지급, 자산가치 하락에 따른 주택담보대출비율 조건 미달 등의 사유로 인해 대출금을 만기 전에 회수하는 것을 뜻합니다.


2024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이와 관련해 금감원은 선진국의 재택근무 정착과 고금리 지속 등에 따라 아파트실거래가조회와 직전 분기 대비 기한이익상실 발생 자산이 증가하는 등 투자 자산 부실화 가능성이 확대됐다고 진단했습니다.


다만, 국내 금융회사가 해외 부동산에 투자한 규모가 총자산 대비 1% 미만으로 손실흡수 능력 등을 고려하면 투자 손실이 금융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상으로 여러가지 상황 및 개별공시지가 조회 , 공동주택공시가격 등에 대한 내용을 마칠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