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법 검사기 추천

영어 문법 검사기 추천

최고관리자 0 936 2023.04.04 20:41

영어에 대한 애정이 많은 편이라 매일 한문장이라도 외우려고 하는 편입니다.


9ba7fd8ba6fbc8c2c521e95faab7212c_1680608486_9995.png
 


우선,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내가 쓴 문장이 맞는건지 틀린건지 헷갈릴 때가 있는데요. 


특히나 토익같은 시험에서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빠르게 문제를 풀어야하는데 그럴때마다 단어 하나하나 신경쓰다보면 오히려 시간이 부족해서 못 푸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죠. 그래서 이럴때 도움이 될만한 곳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이기도 하고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쓸 수 있어요.


제가 추천드리는건 바로 Grammarly라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은 구글에서 만든 서비스이고, 한국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어들을 지원한답니다. 저는 주로 한글로 글을 쓰고 영문으로 번역하거나 영작문을 할 때 많이 쓰는데요. 우선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게다가 무료서비스인데 반해 광고가 중간중간 나와서 불편하긴 하지만 크게 거슬리지는 않아요. 그리고 유료버전인 Pro 버전과 비교했을 때 속도 차이가 거의 없다고 하니 굳이 돈내고 프로버전을 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기능은 상단 메뉴바 중 왼쪽 위에있는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이곳에서 수정하고자 하는 부분을 드래그 해서 선택하신 후 빨간 박스 안에 체크표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오른쪽 하단에 결과가 나오는데 빨간색 글씨로 되어있는 부분이 오류가 난 부분입니다. 만약 해당부분을 수정하고 싶다면 파란색 박스로 표시되어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셔서 수정하시면 되구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나의 잘못된 표현을 고칠 수 있다니 너무 편리하죠? 앞으로는 공부하다가 모르는 단어나 헷갈리는 구문이 있으면 망설이지 말고 한번 이용 해보세요.


출처 : 영어 문법 검사기


@ 관련정보


운전면허증 재발급


부모급여 신청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