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찾기 쉽게하기

숨은 보험금 찾기 쉽게하기

최고관리자 0 1,030 2023.04.03 23:08

숨은 보험금이란 말 그대로 내가 가입한 보험 중에 아직 청구하지 않은 보험금을 의미합니다.


564a53a16894ac81609a16a252ab4058_1680530901_0563.jpg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보험상품들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거나, 어떤 상품인지 조차 모르고 있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험금은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우선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보험사에 연락해서 상담을 받아야하는데요, 이때 먼저 해야할 일은 나의 보험증권을 살펴보는 것인데 증권 안에는 여러가지 항목들이 있지만 특히나 보장성 보험인 경우에는 ‘보장내용’과 ‘가입금액’을 반드시 확인해야합니다. 그리고 만약 계약자가 미성년자라면 부모님께 부탁드려서 대신 진행해도 되지만 성인이라면 직접 신청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나중에 혹시라도 모를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입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회사를 알아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반적으로 인터넷 검색창에 “내보험찾아줌” 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접속하셔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조회하신 후에 숨어있는 보험금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미 찾아갔는데 못받은 보험금도 다시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네 물론이죠! 이미 찾아간 보험금이라도 언제든지 다시 돌려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하지만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는데요, 우선 방문했을 때 직원분께서 설명해주시는 내용을 꼼꼼히 들으셔야 해요. 그래야 추후에 생길 분쟁을 예방할 수 있거든요. 또한 서류준비 역시 꼼꼼하게 하셔야 하는데요, 준비서류로는 병원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진단서 등이 있으며 이 모든 서류는 원본이어야 한다는 점 유의하세요.


이상으로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그동안 잊고 있던 보험금을 모두 찾으셨나요? 앞으로는 항상 관심을 갖고 주기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숨겨진 돈 뿐만 아니라 미처 몰랐던 좋은 혜택들도 발견할 수 있을테니까요. 이상으로 숨은 보험금 찾기 였습니다.


출처 : 숨은 보험금 찾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