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 대상 및 방법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 대상 및 방법

최고관리자 0 993 2023.03.31 21:12

소상공인들은 경제활동의 중심이며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에 큰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최근 수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소상공인 새출발기금'을 마련하였습니다. 오늘은 이 새출발기금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9305d64ba7a263a7d87245e23b53582d_1680264726_5663.png
 


새출발기금이란?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영난에 처한 소상공인들이 경영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의 금융지원제도입니다. 새출발기금은 금리를 1.5%로 한도내에서 3년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이자는 1년간 전액 무이자로 지원됩니다. 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금액은 소상공인의 신용등급, 경영성과, 용도 등을 고려하여 적정한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신청은 정부에서 지정한 금융기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이 있으며, 각 금융기관에서는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영업점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서와 함께 소상공인의 신용등급, 재무상태, 대출용도 등을 검토하여 대출한도와 대출금리를 산정한 후 결정됩니다.


새출발기금 같은경우 한도 내에서 금액을 지급받은 날부터 3년간 상환하면 됩니다. 금액의 일부 또는 전액을 상환하고자 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하며, 상환시에는 이자를 포함한 일부 또는 전액을 상환하면 됩니다. 일부를 상환한 경우에는 상환금액이 한도 내에서 조정됩니다.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소상공인 새출발기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금리가 낮고, 한도가 높아 소상공인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상공인들은 이 기회를 잘 활용하여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과 관련된 내용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출처 :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