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청년대출 알아보자

무직자 청년대출 알아보자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대출이란 단어와는 점점 멀어지게 되었다. 하지만 살다 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 속에서 급하게 목돈이 필요할 때가 생긴다. 


129ba71c4eedec101a0a9f21ab2e4c7b_1679047666_2208.jpg
 


그럴 때마다 내 신용도나 직장 여부만을 따져가며 은행권에서의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하곤 한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현재 나처럼 소득이 없는 경우라면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대출받기란 하늘의 별 따기와도 같다. 

그렇다고 포기하기엔 이르다. 아직 우리에겐 2금융권이라는 선택지가 남아있기 때문이다. 저축은행 등에서는 좀 더 완화된 조건으로 자금을 활용 할 수 있으니 이를 적극 활용 해보는것이 좋다.


시중은행과는 달리 2금융권은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편이다. 그래서 처음에는 망설여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잘만 찾아보면 합리적인 수준의 이자로 돈을 빌릴 수 있는 곳이 의외로 많다.


특히 정부지원 서민대출상품을 이용하면 보다 낮은 금리로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햇살론, 사잇돌2, 새희망홀씨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각각 자격조건과 한도, 금리 등이 다르니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결정하자. 만약 본인이 높은 금리 채무를 보유하고 있다면 대환을 통해 저금리로 전환시킬 수도 있다. 다만 개인별 부채 현황이나 신용등급 등에 따라 적용 범위가 달라질 수 있으니 신중히 생각해보세요.


출처 : 무직자 청년대출


# 함께하면 좋은 정보


주말대출


정기예금 금리비교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