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핑이란 무엇인가?

덤핑은 국제 무역에서 쓰이는 용어입니다. 국가나 기업이 수출자의 국내 시장가격보다 외국 수입시장에서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수출할 때를 말합니다.

보통 제품의 대량 수출을 수반하므로 수입국에서의 제품 제조업자 또는 생산업자의 재정적 실행 가능성을 위태롭게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수출국이나 기업이 수출국의 국내 시장가격보다 외국 수입시장의 가격이 낮은 가격에 제품을 수출할 때 발생합니다.

가장 큰 이점은 종종 불공평하다는 제품 가격으로 시장에 범람하는 능력입니다.

수출기업이 국내 생산자에게 끼친 악영향을 외국이 확실하게 제시하지 않는 한 세계무역기구(WTO) 규정상 합법에 속합니다.

각국은 국내 생산자를 보호하기 위해 관세와 할당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가 외국시장에 진출한 품목의 가격을 원산 국내 고객이 지불하는 가격보다 낮은 수준으로 낮출 때 발생됩니다.

이러한 관행은 수입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얻는 것을 목표로 의도적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장점은 종종 불공평하다고 알려진 제품 가격으로 시장을 파고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출국은 제품이 제조원가 이하로 판매될 경우, 손실을 상쇄하기 위해 생산자에게 보조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결점 중 하나는 보조금이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져 지속이 불가능해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형태의 시장 활동을 제한하고자 하는 무역 파트너는 재화에 대한 제한을 늘릴 수 있으며, 그 결과 영향을 받는 국가로의 수출 비용이 증가하거나 국가가 수입하는 수량이 제한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세계무역기구(WTO)는 불공정한 경쟁관행인지 여부에 대해 판단을 유보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반대하고 있습니다.

수출기업이 국내 생산자에게 끼친 악영향을 외국이 확실히 제시하지 않는 한 WTO 규정상 합법에 속합니다.

약탈적인 가격으로부터 국내 산업을 지키기 위해 대부분의 국가는 관세와 할당량을 이용합니다. 국내 시장에 산업을 설립하는 데 물질적 지연을 가져오는 경우도 금지됩니다.

대다수 무역 협정에는 제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협정 위반은 증명이 어렵고 전면 시행하려면 비용이 높아집니다. 만약 양국이 무역협정을 맺지 않았다면 양국간 무역덤핑을 구체적으로 금지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국제무역협회(ITA)는 2017년 1월 상무부와 국제무역위원회의 조사에서 중국산 실리카 제품이 공정가치 이하로 판매되고 있음이 확인됨에 따라 중국산 실리카 섬유제품에 부과했던 반덤핑 관세를 계속 적용하기로 판결했습니다.

미국의 공기가격 이번 ITA 판결은 관세가 철폐되면 이것이 반복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근거로 내려졌습니다.

약탈적 덤핑은 외국 기업이 국내 경쟁을 몰아내기 위해 제품 가격을 시장가격보다 낮게 책정하는 반경쟁적 행위의 일종을 뜻합니다.

가격경쟁력 있는 동업자는 그 회사가 타깃 시장에서 독점을 창출하는 것을 협력할 수 있습니다. 그 관행은 약탈적 가격이라고도 말합니다.

세계화와 세계무역기구(WTO)의 약탈적 금지 규정은 갈수록 성공을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약탈적 덤핑을 하는 사람들은 손해를 보고 팔 수밖에 없습니다. 이 과정이 성공하려면 외국기업이 국내 경쟁기업과 시장에서 활약하는 다른 수출기업을 몰아낼 때까지 이 손실을 보전할 수 있어야 됩니다.

이는 본국에서의 비싼 가격을 통해 이들 판매에 보조금을 지급하거나 큰 전비 등 다른 자원을 활용하는 것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국내 생산자를 비롯한 시장의 다른 플레이어들이 최종 폐업한다면 외국 기업은 독점적 지위를 획득해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가격을 상승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세계경제는 무역자유화를 통해 고도로 연결되고 개방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세계무역기구(WTO) 규정에 따르면 이것은 대상 시장의 생산자에게 해를 끼친다고 판단되면 불법으로 간주됩니다.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국가는 WTO의 허가를 받아 조치를 실시하고, 정부가 해외에서 출하하는 제품에 대해 엄격한 관세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국내 생산자만 보호하고 외국 동업자에게 인위적으로 인하된 무고한 수출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약탈적 덤핑은 공정한 무역 관행이 아니기 때문에 보호주의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WTO 규정은 각국이 강구한 조치가 정당화되어 단순히 국내 기업이나 고용을 외국의 경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명목으로 사용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계절성이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