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성이란 무엇입니까

계절성은 데이터가 매년 반복되는 규칙적이고 예측 가능한 변화를 경험하는 시계열의 특성을 말합니다.

예측 가능한 변동이나 패턴이 1년 동안 반복되거나 반복되는 것은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 효과는 1년 이내에 계절적 주기가 관찰되는 반면 실업률이 낮아 매출이 증가하는 등 주기적 효과는 1년보다 짧거나 길어질 수 있습니다.

달력이나 상업 시즌을 기준으로 기업이나 경제에서 1년에 걸쳐 발생하는 예측 가능한 변화를 의미합니다.

주식이나 경제 동향의 분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업은 이를 이용하여 재고나 인력 배치 등 특정 비즈니스상의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특정 사업영역에서 주기적으로 변동해 특정 계절을 기준으로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주기를 뜻합니다.

여름이나 겨울과 같은 시기를 가리킬 수 있으며, 홀리데이 시즌과 같은 상업적인 시기를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을 이해하는 기업은 인벤토리, 직원 및 기타 결정을 예측하고 관련 활동을 예상하여 시간을 조정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투자자의 수익과 포트폴리오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주식을 근본적으로 분석할 때는 계절성의 영향을 고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정 기간에 매출이 증가한 사업은 성수기에는 큰 이익을 내고 비수기에는 큰 손실을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지 않을 경우 투자자는 기업의 경기순환의 일환으로 이후 발생할 변화를 고려하지 않고 보유활동을 토대로 유가증권 매매를 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경제 데이터를 추적할 때 고려해야 할 것도 필요합니다.

경제성장은 날씨와 휴일을 포함한 여러 요인의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경제학자들은 이러한 요인을 바탕으로 분석을 조정하면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국내총생산(GDP)의 약 3분의 2는 소비자 지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계절적인 조치를 의미합니다. 소비자의 씀씀이가 늘어날수록 경제는 성장하게 됩니다.

반대로 이들의 지갑이 줄어들면 경제는 위축될 것입니다. 이 상황을 고려하지 않으면 경제학자들은 경제가 정말 어떻게 돌아가는지 확실히 알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일년 내내 정기적인 이행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관찰할 수 있는 예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추운 겨울과 따뜻한 여름 날씨 속에서 지낼 경우 난방비는 겨울에 오르게 되고 여름에는 하락할 확률이 높습니다.

난방비는 매년 비슷한 시기에 합리적으로 재발되기를 기대하게 됩니다.

역시 미국 내에서 선크림이나 선크림 제품을 판매하는 한 업체도 제품 수요가 늘면서 여름철 매출이 급증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반면 그 회사는 겨울에 큰 폭의 하락을 보일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영향을 받는 또 다른 분야는 소매 판매 분야입니다. 소매매출액은 소비자 지출과 수요를 측정해 미국 국세조사국이 매달 보고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는 1년의 특정 시기, 주로 홀리데이 쇼핑 시즌으로 변동합니다. 이 기간은 4분기에 속하며 많은 소매업체가 휴가철을 전후해 소비지출이 급증하는 등 계절적인 소매판매를 체험하고 있습니다.

전자 소매 대기업을 포함한 대형 소매업체는 휴가철에 따른 소비자의 수요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파견 사원을 고용할 확률이 높습니다.

2018년에는 약 10만명의 종업원을 고용해, 점포에서 기대되는 활동의 증가를 상쇄한다고 통보했으며, 소매업체 타깃은 같은 휴가 기간에 12만 명을 고용하겠다고 통보했습니다.

대부분의 소매업체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결정은 이전 홀리데이 시즌의 교통 패턴을 분석하고 그 정보를 통해 다음 시즌에 무엇이 기대되는지를 예측함으로써 결정되었습니다.

시즌이 끝나면 포스트시즌 교통예상을 토대로 많은 임시직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많은 데이터가 1년의 시간대에 영향을 받아 이에 맞추어 조정하면 다른 시간대를 보다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조정함으로써 변화와 관련된 통계 및 수급 움직임의 주기적인 변동을 균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택은 겨울보다 여름이 더 빠르고 높은 가격에 팔리는 경향을 보입니다.

따라서 여름철 부동산 매매가격을 전년 대비 중앙치와 비교하면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잘못된 인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시즌을 기준으로 초기 데이터를 조정하면 진정한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지, 아니면 따뜻한 날씨에 따라 순간적으로 상승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GDP와 GNP의 차이점

Leave a Comment